은혜의 찬송가

이 세상 험하고

사랑배달부 2021. 4. 19. 01:22

은혜의 찬송가 13

 

세상 험하고

(E. M. Myers 작사)

 

세상 험하고

 

1 세상 험하고 비록 약하나

기도 힘쓰면 권능 얻겠네

 

2무렵 우리집을 방문한 친척 아저씨께서

세상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한

세가지 조건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것은 부와 권력을 집에서 태어나는

그와같은 배경을 가진 배우자를 만나 결혼하는

나머지 가지는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개인의 탁월한 능력이라 하였습니다

또한 지금 고교 시절을 보내는 것이 여러가지로 힘들게 여겨질 있으나

인생중 가장 행복한 시절이라는 말씀도 있었습니다

지금의 사회적 환경과 다를 없으나

그리스도인이라면 지극히 세상적인 말에 동의할 없을 것입니다

 

이제 칠십을 바라보며 지나온 세월을 되돌아보면

세상은 험하고 나는 약한 존재임을 부정할 없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은 내가 세상에 의지할 것이

아무것도 없음을 깨닫게하셨습니다

그분께 모든 것을 의뢰하고 기도에 힘쓰면  하나님의 권능으로

험한 세상을 이길 힘을 얻게됨을 삶을 통하여,

그분의 생명의 말씀을 통하여, 있습니다

 

에베소서6:16-18

모든 위에 믿음의 방패를 취하며

그것으로 능히 사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끄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하나님의 말씀을 취하라.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되

모든 성도를 위해 모든 인내와 간구로 일에 깨어 있고

 

주시는 에베소서6 말씀은 어둠과 죄로 가득찬 세상을 이기기 위한

하나님의 전신갑주에 관한 말씀중 일부입니다

 

죄로 인하여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진 사람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두움의 세력, 사망권세를 잡은

사탄과 마귀의 궤계에 농락당할 밖에 없으나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을 위하여 이땅에 화목제로 오신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하나님의 은혜의 동산으로 돌아올 있게 되었습니다

사망에서 영원한 생명의 나라로 옮기워진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사탄과 마귀들은 나를 사망의 구렁텅이에 쳐넣으려고

쉬임없이 불화살을 쏘아대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방패로 사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막아낼 있습니다

구원의 투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과 사랑으로

우리들이 은혜로 입은 생명을 영원히 지켜줄 것입니다

성령의 하나님의 말씀을 취하여

말씀으로 무장하면 말씀이신 절대 권능의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를 지켜주시고

생명의 시냇가로 인도하여 주실 것입니다

 

성도의 기도는 하나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는 기도입니다

기도와 간구는 성령님께서 이땅에서

이루고자 하시는 것을 주님께 부르짖는 것입니다

이땅의 성도들이 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되어

모든 인내와 간구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는 일에 깨어 있고

나를 위하여는 내게 말하는 것을 허락하사

내가 담대히 입을 열어 복음의 신비를 알리도록 구하라 하십니다

기도의 힘으로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행함으로

주님의 권능이 내게 임하여 승리의 삶을 있는 것입니다

 

2주님의 권능은 없이 크오니

같은 마음 녹여 주소서

 

내가 입고 있는 육은 연약하여 죄의 길로 빠져들기 쉽습니다

악한 무리들이 나의 연약함을 흔들며 나를 사망의 늪에 가두려 하는 것입니다

내가 주님으로 충만하지 못하면, 그분의 은혜안에서 살아가지 못하면,

그분의 말씀대로 살지 못하고 이방신들에 이끌려 세상을 기웃거리고 살아가면,

나의 마음에 빛은 사라지고 어두움이 차오릅니다

어두움은 나의 마음에 화평 대신 다툼을, 온유 대신 분냄을,

겸손대신 교만을, 사랑 대신 증오를, 섬김 대신 이기심을,

거룩한 마음을 더러운 마음으로 바꾸어버립니다

나의 부드럽고 평안한 마음은 어디론가 사라져버리고

갈라진 논바닥 같이 굳어져 갈라터집니다

굳어진 마음을 옥토로 만들어주실 분은

오직 사랑의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의 권능은 끝이 없으며 이길 자가 없는 절대 권능의 하나님 이십니다

 

에스겔11:19-21

내가 그들에게 마음을 주고 너희 속에 새로운 영을 넣어 주며

그들의 살에서 같은 마음을 제거하고 살로 마음을 주어

그들이 법규 안에서 걷게 하고 규례를 지켜 행하게 하리니

그들은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그러나 마음속에서 자기의 역겨운 것들과

자기의 가증한 것들을 좇으려는 마음을 따라 걷는 자들로 말하건대

내가 그들의 길을 그들의 머리에 보응하리라. 하나님이 말하노라.

 

여호와께서 예루살렘 성전에 가득한 우상들을 에스겔에게 보여주셨습니다

예루살렘은 회칠한 무덤같은 추악한 괴물이 되었습니다

성전 안에는 각종 이방의 거짓 신들이 가득하였고

하나님의 영광이 떠난 죄와 흑암이 가득한 곳이 되었습니다

하나님 없는 삶이 어떠한지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비참한 유다 예루살렘입니다

여호와께서는 이와같은 회칠한 담을 무너뜨리실 것입니다

 

주신 말씀은 흩어지고 쫓겨난 이스라엘 백성을 다시 모으시고

땅을 회복시켜 주시리라는  말씀입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여호와 하나님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어 주신답니다

그리고 나를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아 주신답니다

하나님께서 마음을 주시고 새로운 영을 넣어 주신답니다

새로운 영은 내가 예수님을 믿음으로 영접함으로

안에 들어오시어 함께 거하시는 성령님이십니다

나의 곳곳에 깊이 박혀있는 돌같은 마음을 제거하시고

살로된 옥토와 같은 마음을 주실 것입니다

초월적인 은혜와 사랑을 부어주신 나의 하나님의 뜻을

누구가 따르지 않겠습니까!?

나를 사망에서 생명으로 건져주신 은혜를 찬양하며

그분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갈 것입니다

하지만 가증한 것들을 좇으려는 마음을 따라 걷는 자들은

여호와께서 보응하실 것입니다

 

3 맘이 약하여 넘어지오니

예수 힘주사 굳세게 하소서

 

이땅에서 살아가는 동안에 죄로 물든 연약한 육신으로

죄의 그물에 걸리고 넘어지는 것이 우리들의 삶입니다

나의 힘으로는 사탄과 마귀들의 궤계를 물리칠 힘이 없으니

대장되시는 예수님께 주님의 권능으로 승리하기 원하오니

주여 나를 도우시옵소서! 주여 나를 인도하옵서소!

간절히 구하며 기도합니다

 

마태복음13:19-22

어떤 사람이 왕국의 말씀을 듣고 그것을 깨닫지 못할 때에는

  사악한 자가 와서 그의 마음속에 뿌려진 것을 채어 가나니

사람은 길가에 씨를 받은 자니라.

그러나 돌밭 속에 씨를 받은 그자는

말씀을 듣고 즉시 기쁨으로 그것을 받아들이나

속에 뿌리가 없어 잠시만 견디는 자니 말씀으로 인하여

환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 그가 실족하느니라.

가시나무 사이에 씨를 받은 또한 말씀을 듣되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속임수가 말씀을 막히게 하므로

열매 맺지 못하는 자니라.

 

기록된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을 길가에 받은자는

사악한 자가 와서 그의 마음속에 뿌려진 것을 채어 간다가 합니다

돌밭 속에 씨를 받은 자는 말씀을 듣고 즉시 기쁨으로 받아들이나

뿌리가 없어 잠시 견디나 환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 실족한다고 합니다

또한 가시나무에 씨를 받은 자는 말씀을 듣되

마음이 세상의 우상들과 섞여 염려와 재물의 속임수가

말씀을 숨막히게 하므로 열매 맺지 못하는 자라 말씀하십니다

이와같은 우리들의 약한 마음을 주님께 맡기고 의지하며

삶의 무거운 짐을 맡아주신 주님을 믿고 의지하며

안에 살아계신 그분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야합니다

내가 주님으로 충만하고 그분의 은혜로 충만하면

나의 마음은 하늘로부터 오는 평안과 감사와 기쁨으로 충만할 것입니다

나의 마음은 옥토와 같아 말씀을 듣고 깨달아

성령의 열매를 , 육십 , 삼십 배를 내게 것입니다

 

4죄사함 받은 사람 되어서

앞에 서는 찬송하겠네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나의 주로 영접한 사람은

나의 모든 죄를 깨끗하게 사함을 받은 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눈보다 희게 씻겨졌습니다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니 나의 옛사람은 없고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충만한 새사람을 입었습니다

할렐루야!

 

디도서3:5-6

그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의로운 행위로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자신의 긍휼에 따라 다시 태어남의 씻음과

성령님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고

우리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성령님을 풍성히 부어 주셨으니

 

내가 하나님의 은혜로 새롭게 태어난 것은 나의 행위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긍휼과 완전한 사랑과 은혜로 것입니다

성령님이 안에 들어오시어 함께하심으로

나를 성전 삼아주시고 거룩한 주님의 처소로 삼아주신 것입니다

내가 성령충만하면 안에 어두움과 악한 모든 마음이 설자리를 잃게될 것입니다 

이땅에서 사는 동안 주님으로 충만한 삶은

하나님과의 끊임없는 교제로 이룰 있습니다

내가 입고있는 죄로 물든 육신의 소욕과 싸워 이겨야하는 것입니다

찬송과 말씀과 기도는 하나님을 만나는 공간입니다

그리스도인은 날마다 주님과 영적인 교제를 함으로

은혜의 동산을 빼앗기지 않을 있습니다

내가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벗어 내려놓으면

나는 사탄의 속임수로 금방 부패하게 됨을 잊지말아야할 것입니다

 

(후렴)주의 은혜로 대속받아서

피와 같이 붉은 같이 희겠네 아멘

 

마가복음10:45

사람의 아들은 섬김을 받으러 오지 아니하고 도리어 섬기며

자기 생명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고 왔느니라, 하시니라.

 

나의 더럽고 추한 모든 죄는 하나님의 은혜로

대속을 받아 눈같이 희게 씻겨졌습니다

예수님은 섬김을 받으러 오시지 않고 섬기러 오신 분이십니다

자기 생명을 많은 사람들의 대속물로 버리신 영광의 하나님이십니다

할렐루야!

 

 

찬송 영혼에 햇빛 비치니

 

여호와 하나님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주님을 알게하시고

여호와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고 찾으며

살게 하심을 감사드리옵나이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몸과 같이 사랑하며

주님의 기쁨과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은혜의 찬송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버지여 나의 맘을  (0) 2021.05.03
주의 말씀 받은 그날  (0) 2021.04.26
빈 들에 마른 풀같이  (0) 2021.04.12
나 행한 것으로  (0) 2021.04.05
갈보리산 위에  (0) 2021.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