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의 찬송가

만 입이 내게 있으면

사랑배달부 2021. 2. 1. 01:53

 입이 내게 있으면

(C. Wesley 작사)

 

 

 

입이 내게 있으면 가지고

구주 주신 은총을 찬송하겠네

 

은혜로신 하나님 도와주시고

크신 영광 널리 알게 하소서

 

주의 귀한 이름이 위로하시고

귀에 음악 같으니 희락 되도다

 

죄의 권세 깨뜨려 결박 푸시고

추한 맘을 피로써 정케 하셨네

 아멘

 

 

찬송가 입이 내게 있으면제목을 대하니

예수 그리스도께서나의 주인이 되시기 전의 삶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나의 입을 가지고 서슴없이 욕을 뱉어내고 화를 다스리지 못하여

듣는 당사자와 주변 사람들의 마음에 수많은 상처들을 주었을 것입니다

 

천성이 정직하여 거짓의 삶을 살지는 않았지만

모태신앙을 갖고 태어났다는 나의 삶은 고교 졸업 후에는

세상의 벗들과 어울리고 마음이 원하는 것들을 좇으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하고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나와 가족을 위하여, 이세상에서의 삶을 위하여, 세상의 것들에 매여

그것들을 구하고 찾는 일에 나의 힘을 쏟아왔고

이민 여러 어려움들을 겪으며 나의 에너지는 그렇게 소진되어갔습니다

남은 것은 허무와 무기력과 좌절과 우울과 절망뿐 나의 주변에는

함께 삶을 나눌 사람들이 고갈되어갔습니다

심지어 가족들과도 벽이 높아지며 단절되어갔습니다

이렇게 살다가 삶을 마감하는 것을 생각하니,

내가 죽고나면 자녀들이 아빠를 생각할때 무슨 생각을 있을까 생각하니,

너무나 덧없고 쓸쓸하였습니다

모든 삶의 의욕을 잃고 덧없이 살아가는 나의 호흡을

창조주께서 거두어가시겠구나하는 마음으로

힘겨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뿐이었습니다

 

요한일서 1:9

만일 우리가 우리의 죄들을 자백하면 그분께서는 신실하시고 의로우사

우리의 죄들을 용서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시느니라.

 

어느 날 곳으로 선교지로 떠난 딸의 안위가 걱정되어

기도하고 싶은 마음에 실로 오랫만에 인근 교회

새벽집회에 나가 하나님의 얼굴을 구할때

나로부터 나오는 생각이 으뜸인 알고 나의 의지대로 살아온 내가,

나를 지으시고 이땅에 보내주신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죽을 밖에 없는 죄인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앞에통회의 눈물을 쏟아내며 하나님 뜻을 거스르며 살아온 죄를 고백할때

나 같은죄인을 위해 십자가를 지신 사랑의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를 찾아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바다와 같은 품으로 나를 안아주시며

나의 눈물을 닦아주시고 위로하여주셨습니다

 

새벽집회후 교회문을 나서는데

안개가 자욱하고 먹구름이 껴있는 둣한 세상이

밝고 환한 세상으로 바뀌어 나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옆에 함께 있던 아내에게 여보 세상이 바뀌었네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나의 모든 죄를 용서하여주시고 냄새 나는 누더기같은 나의 더러운 옷을 벗겨주시고

주님의 하얗고 깨끗한 옷으로 갈아 입혀주신 것입니다 할렐루야!

 

그분께서 나의 주인이 되시자 전혀 새로운 세상이 내앞에 있었습니다

그동안 나를 이끌어왔던 연약하고 어둡고 추한 나의 모습은 사라지고

성령님께서 안에 들어오시어 나의 삶을 이끌고 계셨습니다

하나님의 권능으로 나의 삶이 이끌려지니 내가 모르던

영이신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심을 날마다 순간 있었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서부터 밤에 잠이 드는 순간까지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말씀들을 목마른 사슴처럼 찾았습니다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들이 생명수가 되어

마음 깊숙한 곳에 떨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죽었던 나의 영이 내가 영접한 예수그 리스도의 영으로 살아나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난 것입니다

할렐루야!

 

에베소서 5:8

너희가 때는 어둠이었으나 이제는 안에서 빛이니 빛의 자녀들로서 걸으라.

 

나의 마음을 지배하던 분노와 미움과 이기심과 더러운 마음들이 사라지고

온유와 용서와 사랑과 함께 거룩한 마음들이 나의 삶을 채워갔습니다

 

이제는 내가 주님안에 주님께서 내안에 함께하십니다

하나님의 백성이요 하나님의 자녀가된 것입니다

 

여전히 죄의 몸을 가지고 살아가는 이땅에서의 삶은

죄의 길로 쉽게 미끌어져 들어갈 밖에 없지만

이제 나의 주인되시는 대장 예수님께서 나를 대신하여

사탄과 마귀들을 물리쳐 주시니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빛과 사랑이신 예수그리스도의 손을 붙잡고

나도 십자가의 길을 기쁨으로 걸어가기를 순간 갈망하며 나아갑니다

 

이제 입이 내게 있으면찬송가 가사가 마음에 위로와 평안을 줍니다

 

입이 내게 있으면 가지고

구주 주신 은총을 찬송하겠네

나에게 하나님의 은총을 찬양하며 살아가는 보다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나의 하나님의 은총을 찬양하며 살아갑니다

 

은혜로신 하나님 도와주시고

크신 영광 널리 알게 하소서

나를 사망에서 생명으로 건져주신 은혜로우신 하나님께서

나의 일상을 도우시며 평화롭고 잔잔한 시냇가로 인도하여주십니다.

                                  주님! 만민이 하나님을 알아 하늘의 복을 누릴 있도록

긍휼을 베풀어주시옵소서!

 

주의 귀한 이름이 위로하시고

귀에 음악 같으니 희락 되도다’

주님의 이름만 불러도

영이신 그분의 음성을 찬송과 말씀을 통하여 들을때

나의 마음은 세상이 없는 위로와 기쁨과 감사로 가득하게 오릅니다

주님의 사랑의 말씀은 꿀송이보다 달고

찬송을 통하여 들려오는 사랑의 메세지는

희락을 안겨주는 아름다운 음악으로 들려옵니다

 

죄의 권세 깨뜨려 결박 푸시고

추한 맘을 피로써 정케 하셨네

하나님께서 세상의 종노릇하던 나를 해방시켜주셨습니다

세상에 묶인 빗장 멍에를 깨뜨려 풀어주셨습니다

이제 나는 세상에 속하지 않고 하나님의 나라에 속하여 있으니

세상의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함을 얻었습니다

더러운 마음을 주님의 십자가 보혈로

눈보다 희게 씻어주셨습니다

나도 주님의 십자가 함께지고

주님께서 주신 새로운 생명의길을 걸어갑니다

 

입이 내게 있으면 가지고

구주 주신 은총을 찬송하겠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하나님 아버지

만민이 사망의 그늘에서 벗어나

그들의 입과 마음으로 빛과 사랑이신 주님을 찬양케하옵소서

모든 어두움과 죄로부터 자유롭게하시고

강같은 평화와 바다같은 기쁨으로 살게하여주시옵소서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며 주님을 마음껏 사랑하며 살아가게 인도하여주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참아름다워라! 주님의세계는!

'은혜의 찬송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전을 떠나가기 전  (0) 2021.02.15
복의 근원 강림하사  (0) 2021.02.08
만복의 근원 하나님  (0) 2021.01.26
이 곤한 인생이  (0) 2020.10.01
저 높은 곳을 향하여  (0) 202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