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의 찬송가

예수님은 누구신가

사랑배달부 2021. 3. 15. 01:12

은혜의 찬송가8

 

예수님은 누구신가

(민로아 선교사 작사)

 

1예수님은 누구신가 우는 자의 위로와

없는 자의 풍성이며 천한 자의 높음과

잡힌 자의 놓임되고 우리 기쁨 되시네

 

예수님 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십자가, 구세주,구원,교회,성탄절,빛과사랑,

용서,죄사함,죄와 은혜등일것입니다

찬송가 가사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예수님은 누구이신가를 나누고자 합니다

 

예수님은 가사에서와 같이 사회적 약자를 위하여 오신 분입니다

넓게 적용을 하자면 슬픔에 젖은자 빈곤한자 소외된자 외에도

나로부터 솟아나오는 죄의 열매들로 인하여 눌려있는

이세상의 모든 죄인들을 위하여 오신 분이십니다

 

누가복음5:31-32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건강한 자에게는 의사가 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있나니 내가 의인을 부르러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내가 의인을 부르러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하십니다

예수님은 이세상의 모든 죄인을 사망으로부터

구하여주시기 위하여 이땅에 오셨습니다.

질병과 가난에 지쳐 쓰러진 자들을 세우시려 오셨습니다

멸시천대받으며 아무도 거들떠보려하지않는 사회적 약자들을

위로하시고 그들에게 소망을 주시기 위하여 이땅에 오셨습니다

나로부터 나오는 죄들의 종노릇하며 살아가는 메말라 죽은 심령들을

위로하여 주시고 그들에게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는 생명수를

주시기 위하여 우리와 같은 육신으로 이땅에 오신 성자 하나님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나와 세상 모든 사람들의 죄를 몸에 지시고

십자가에 달려 죄없으신 순결한 어린양의 피를

십자가에 쏟아 붓고 죽으셨습니다.

그리고 죽은지 사흘만에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셨습니다

할렐루야!

 

예수님을 만나 그분을 영접한 자는

내가 하나님앞에 용서받을 없는 죄인임을 깨달은 자입니다

나의 죄를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마음으로 믿은자입니다

죄로물든 내가 주인되어 질질 끌고가던 나의 삶을 예수님께 맡긴 자입니다

이제 나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의 삶을 인도하여 주십니다

육체의 소욕을 좇아 살아가던 내가  

내안에 살아계신 성령님을 따라 살아가는 것입니다

 

갈라디아서5:16

그런즉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성령 안에서 걸으라.

그리하면 너희가 육신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성령 안에서 걸으라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지 않은

사람들은 도저히 이해할 없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십니다 내가 하나님의 영을 가진자가 되어야

영이신 하나님을 영으로 만나고 교제할 있는 것입니다

내가 진정으로 예수님을 영접하였다면 안에 살아계신

그리스도의 영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말씀을 깨우쳐 믿을 있고

하나님나라와 그분의 의를 위하여 기도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받은 창조의 원래 모습으로 회복된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와같이 죄로인하여 끊어진 하나님과 사람과의 관계를

회복케하시기 위하여 화목제로 이땅에 오신 분이십니다

 

그리스도인은 말씀에서와 같이 성령안에서 걸어가는 사람입니다

육신의 소욕을 좇지않고 성령의 소욕을 따라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육체의 소욕과 성령의 소욕 두가지는 서로 대적하는 관계입니다

내가 육체의 소욕을 따르지 아니하고 성령의 소욕으로 살아가고 싶으면

성령으로 충만하여지면 됩니다

나의 힘으로는 육체의 소욕을 죽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나에게는 그럴 힘이 없습니다 그저 죄에 질질 끌려다닐 뿐입니다

내가 성령충만하려면 주님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요한복음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분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하신 분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주님은 말씀이십니다 말씀이 마음에 싸이고 충만하여져

삶을 통치하게되면 주님으로 충만하여지는 것입니다

또한 나를 찾아주신 예수님을 만나 성령을 받음으로

순간에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는

초월적인 은혜를 입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가 말씀이신 주님으로 충만하여지면 그분의 빛으로

마음에 꽈리틀고 있는 어두움이 꼬리를 감추고 떠나게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마음에 엎드려 있는

근심과 두려움과 미움과 증오의 마음들이 사라져버릴것입니다

주님으로 충만한 나의 마음은 하늘의 기쁨과 평화와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여질 것입니다

 

2. 예수님은 누구신가 약한 자의 강함과

눈먼 자의 빛이시며 병든 자의 고침과

죽은 자의 부활되고 우리 생명 되시네

3. 예수님은 누구신가 추한 자의 정함과

죽을 자의 생명이며 죄인들의 중보와

멸망 자의 구원되고 우리 평화 되시네

 

약한자 눈먼자 병든자들은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자들입니다

예수님은 연약한 자를 강하게하시고 눈먼자의 눈을 뜨게하여주시고

병든자를 치료하여주십니다 또한 죽은자를 살려주십니다

죄와 사망에서 영원한 생명으로 구원하여주시는 분이십니다

 

사람들은 이세상의 것을 지니면 지닐수록 세상의 덫에 깊히 붙들리게됩니다

이세상이 끝이 아니요 잠시 왔다 가는 나그네 삶인줄 모르고

세상에서 갖고 누리는 것을 마음에 담고 스스로 위로받고 자랑하며 지냅니다

하지만 그들의 마음속에는 평화가 없고 마음은 황폐하여지게 됩니다

사망의 늪으로 점점더 빠져들어갈 뿐입니다

돈과 명예 세상의 자랑과 쾌락을 좇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하나님 없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맘몬에 눈이 멀어 나를 지으시고 이땅에 보내신 창조주를

바라볼 없는 것입니다 영적인 장애입니다

이땅에서의 약함과 병듬과 고난은 축복의 통로가 있읍니다

세상의 멍에로부터 풀림을 받고 길과 진리와 생명이 되시는

주님을 만나는 일보다 값진 보물은 이세상에 없습니다

세상에 속한 삶과 하나님께 속한 삶은

사망의 삶과 영원한 생명의 ,

저주의 삶과 축복의 ,

죄의 삶과 은혜의삶의 차이입니다

 

고린도후서12:7-10

계시들이 넘침으로 말미암아 내가 분량 이상으로 높여지지 않게 하시려고

주께서 내게 육체 안에 가시 사탄의 사자를 주사 나를 치게 하셨으니

이것은 내가 분량 이상으로 높여지지 않게 하려 하심이라.

내가 일로 인하여 그것이 내게서 떠나가도록 주께 간청하였더니

그분께서 내게 이르시되,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나의 강한 능력은 약한 데서 완전해지느니라,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내가 오히려 크게 기뻐하며 나의 연약한 것들을 자랑하리니

이것은 그리스도의 권능이 위에 머무르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로 인하여 연약한 것들과 치욕과 궁핍과 핍박과

고난 당하는 것을 기뻐하노니 내가 약할 그때에 내가 강하니라.

 

자기 생각대로 예수 믿는자를 핍박하고 죽이려하던 사울이

예수님을 만나 바울로 변화된 후에 자신을 괴롭히는 육체안의 가시를

놓아두신 주님께 감사하는 말씀입니다

 이세상의 고난보다 훨씬 높은 곳에서 모든 것을 덮으시는

예수그리스도의 은혜를 기뻐 찬양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들은 세상의 눈으로는 수도

이해할 없는 창조주하나님의 초월적인 은혜입니다

 

4. 예수님은 누구신가 교회의 머리와

만국인의 구주시며 모든 왕의 왕이요

심판하실 주님되고 우리 영광 되시네

 

디도서2:11-14

구원을 가져다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

우리를 가르치시되 경건치 아니한 것과 세상에 속한 정욕들을 우리가 거부하고

세상에서 맑은 정신을 가지고 의롭게 하나님의 뜻대로 살며

복된 소망과 위대하신 하나님 우리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런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느니라.

그분께서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으로부터 친히 우리를 구속하시고

우리를 정결하게 하사 선한 행위에 열심을 내는 백성

자신을 위한 특별한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예수님은 누구이십니까?

  교회의 머리와 만국인의 구주시며 모든 왕의 왕이요

심판하실 주님되고 우리 영광 되시는 분이십니다

그분께서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으로부터

친히 우리를 구속하시고 우리를 정결케하사 선한 행위에 열심을 내는 백성

자신을 위하여 특별한 천국백성이 되게하려 하심입니다

 

예수님은 삶의 주인이 되시기를 원하시는 분이십니다

나를 사망에서 건져내어 영원한 생명의 길로 인도하시기를

원하시며 기다리시는 분이십니다

여러분의 소망은 어디에 있고 누구에게 있습니까?

죄로 얼룩진 이세상과 나에게 있습니까?

돈과 명예와 자녀들의 세상적 성공에 있습니까?

아니면 하나님의 나라와 예수님께 있습니까?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 모두에게 은혜와 축복의

에덴을 회복하기를 사랑의 마음으로 기다리고 계십니다

 

 

하나님아버지

예수님은 누구신가찬송가 가사와 생명의 말씀으로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고 누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온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고통가운데 지나고 있는 코로나 시간들을 통하여

창조주 하나님을 바라볼 있도록 긍휼을 베풀어주시옵소서

축복의 동산 에덴을 회복시켜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은혜의 찬송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보리산 위에  (0) 2021.03.29
주 예수 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0) 2021.03.22
내가 참 의지하는 예수  (0) 2021.03.08
나의 맘에 수심 구름  (0) 2021.03.01
참 아름다와라  (0) 2021.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