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의 찬송가

내가 참 의지하는 예수

사랑배달부 2021. 3. 8. 02:21

은혜의 찬송가7

 

내가 의지하는 예수

(P. P. Bilhorn작사)

 

 

1 내가 의지하는 예수 나의 상처 입은 심령을

불쌍하게 여기사 위로하여 주시니

미쁘신 나의 좋은 친구

 

2 주의 의지하고 나를 해할 자가 없도다

예수께서 맘을 크게 위로하시니

미쁘신 나의 좋은 친구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의 삶은 참으로 다양합니다

책을 통하여  방송프로그램을 통하여 뉴스를 통하여

또는 이웃과 가족 친지들 그리고 나의 삶을 통하여

다양한 모습들을 있게 됩니다

또한 생노병사(生老病死) 일생을 통하여 모든 사람들은

의지할 곳이 필요하고 위로가 필요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세상의 것들과 자연으로부터 쉼을 얻고

사람들과 삶을 함께하며 기쁨을 누리기도 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은 공허함과 쓸쓸한 마음을 지니며 살아가게 됩니다

이는 내가 지닌  죄의 짐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내가 의지하는 예수 작사한 사람도 그의 삶을 살아가는 동안

많은 상처와 아픔과 두려움이 있었음을 있습니다

제목에서와 같이 작사자는 예수님을 의지하는 그리스도인입니다

삶가운데에 예수님을 만나 그분으로부터 오는,

세상이 없는, 위로와 평화를 누리게 되었음을 있습니다

 

출애굽기20:2-3

나는 너를 이집트 속박의 집에서 데리고 나온 하나님이니라.

너는 앞에 다른 신들을 두지 말라.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믿음의 계보를 통하여

하나님을 찾고 섬기는 이스라엘 민족을 세워가십니다.

하나님께서 요셉을 애굽땅으로 팔려가게 하시고

그를 나라의 살림을 총괄하는 총리로 세우셨습니다

이후 야곱의 후손 70명이 애굽땅에

정착하게 되었고 이후 400여년동안 그분의 언약대로

이스라엘 민족의 수를 수백만에 이르게하시며 부흥을 이루어주셨습니다

 

애굽은 상업이 발달하고 물자가 풍부하여

세상의 물질과 쾌락을 사랑하며 우상을 섬기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무리들이었습니다

애굽의 종살이하는 이스라엘을

하나님은 모세를 세워 출애굽시키십니다

기록된 말씀 너는 앞에 다른 신들을 두지 말라

광야 시내산에서 하나님이 모세에게 주신 십계명중 첫째 계명으로

하나님의 백성에게 지켜 행하라시며 언약으로 주신 계명입니다

계명은 우상을 섬기는 이방민족들과 구별된 삶으로

거룩하게 살아가라시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계명은 하나님의 백성을 죄로부터 건져내어 그들에게

행복한 , 생명의 삶을 주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의 언약입니다

 

레위기18:3-4

너희는 전에 너희가 거하던 이집트 땅의 행위를 따라 행하지 말며

내가 너희를 데려갈 곳인 가나안 땅의 행위를 따라 행하지 말고

그들의 규례대로 걷지 말며

너희는 법도를 행하고 규례를 지켜 안에서 걸으라.

나는 너희 하나님이니라.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들에게 율법을 주시고

하나님의 율법과 규례와 법도를 지켜 행하게 하시며

너희는 나의 백성이며

나는 너희 하나님이라시는 언약을 맺어주십니다

우상숭배와 문란한 생활에 젖은 이방나라들로부터 구별하여

하나님의 백성에게 하늘의 복을 주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잃어버린 실락원 에덴을 회복 하라시는 하나님의 사람 사랑입니다

 

3 죽음의 요단강 물결이 나를 위협하며 흘러도

주가 인도하시니 어찌 두려워하랴

미쁘신 나의 좋은 친구

 

세상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는 하나님의 백성과

이방신을 좇아 죄와 어두움속을 방황하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람들로 나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기가 주인으로 살아가던 삶에서 벗어난 사람들입니다

내가 영접한 예수님의 영을 따라 인도되는 삶을 살아갑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삶을 이끌어 주심으로 이세상의 모든 염려와 두려움을

주님께 맡기고 그분께서 주시는 평안과 기쁨으로 살아갑니다

죄로인하여 사망의 길을 걸어가다가

생명으로 옮겨진 하나님의 백성들입니다

 

요한복음3:16-17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정죄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를 통해 세상을 구원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의 사람 사랑은 창조의 때부터 지금까지 변함이 없으십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어진 아담이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하여

낙원인 에덴동산에서 쫓겨났으니 얼마나 마음이 아프시겠습니까?

사랑의 하나님은 아담이후 하나님과의 영적인 교제가 끊어져

죽은자와 같은 삶을 살아가는 세상사람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그들을 사망에서 생명으로 구원하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를

땅에 화목제로 보내셨습니다

예수님은 의인을 부르러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말씀하십니다

세상을 정죄하려 하심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러 오신 분입니다

죄에 빠져 은혜의 동산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축복의 에덴동산으로 돌아오게 하시기 위하여

세상의 모든 죄를 지시고 순결한 어린양이 되어

치욕의 십자가에서 물과 피를 쏟으며 죽으셨습니다

내가 하나님앞에 용서받을 없는 죄인임을 깨달아

예수님이 나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셨음을

마음으로 믿어  나의 주인으로 영접한 사람은

축복의 동산 에덴으로 돌아온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받은 자로 돌아온 것입니다

세상을 섬기고 좇던 자로부터 돌아서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며 살아가는 새사람이 된것입니다

세상의 노예로 살아가는 자기중심적 삶으로부터 벗어나

삶의 현장이 하나님의 나라로 바뀌어진 자입니다

이제는 말씀과 기도로 살아가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갑니다

 

4 후에 천국 올라가서 모든 성도들과 다함께

우리들을 구하신 주를 찬양하리라

미쁘신 나의 좋은 친구

 

(후렴) 내가 의지하는 예수 나의 사모하는 친구

나의 기도 들으사 응답하여 주시니

미쁘신 나의 좋은 친구

 

디모데후서4:18

주께서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건져 내시고

자신의 하늘 왕국에 이르기까지 보존하시리니

그분께 영광이 영원무궁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요한복음5:24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말을 듣고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자에게는 영존하는 생명이 있고

그는 정죄에 이르지 아니하리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느니라.

 

할렐루야!

하나님의 나라에 속한 자는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자입니다

더이상 어둠과 죄가운데에 거하지 않습니다

내가 마음속에 영접한 예수님의 빛과 사랑으로

죄와 어두움에서 건져진 것입니다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건져내시고

하늘의 왕국에 이르기까지 보존하실 그분을 찬양하며

존귀와 영광과 찬양을 세세무궁토록 올려드릴 것입니다

천국에서 모든 성도들과 천사들과 함께

나를 구하신 주를 영원토록 찬양할 것입니다

 

 

 

하나님아버지

주님을 영접하여 의지함으로 살게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이세상이 아무리 어지럽고 위태할지라도

천지를 창조하신 주님께서 나의 주인이시니

두려워할 것이 없겠나이다

깨어 기도하며 말씀으로 살아가게 하옵시고

나의 예수님을 따라 십자가의 길을 걸어가게 하여주시옵소서

나의 삶이 주님의 기쁨과 영광이 되게하여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은혜의 찬송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 예수 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0) 2021.03.22
예수님은 누구신가  (0) 2021.03.15
나의 맘에 수심 구름  (0) 2021.03.01
참 아름다와라  (0) 2021.02.22
성전을 떠나가기 전  (0) 2021.02.15